마을르네상스센터
Go Main.. Go Admin
              
마을르네상스란  
 - 정의  
 - 배경  
추진전략  
추진체계  
센터소개  
담당자 안내  
오시는길  
 





 
  • 제1장 총칙
    • 제1조(목적)
      •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마을르네상스센터(이하 "센터"라 합니다.)가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.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  • 제2조(약관의 효력과 개정)
      • ① 이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    • ②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③ 서비스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   • 제3조(약관 외 준칙)
      •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2장 회원가입
    • 제4조(회원가입신청)
      • ① 고객은 이 약관에 동의한 후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신청합니다.
      • ② 가입고객은 가입정보를 센터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.
      • ③ 가입신청서에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,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  • ④ 이용신청고객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        • 1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
        • 2.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      • 3. 정보통신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      • 4. 기타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  • 제5조(고객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)
      • ① 이용계약의 성립에 필요한 성명, 주소,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적법한 수단에 의하여 수집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② 고객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, 수집한 자신의 정보에 대하여 서비스에서 제정한 개인정보보호방침이 적용되는 것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, 이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      • ③ 고객은 회원정보변경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, 수정,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제6조(고객정보의 변경)
      • 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합의하여 고객ID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• 1. 고객ID가 고객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
        • 2.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        • 3.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      • ② 고객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변경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온라인 및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  • 제 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
    • 제7조(서비스의 의무)
      • ①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고객에게 서면,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②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집니다. 다만, 관계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      • ③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정보통신설비의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국가비상사태, 천재지변, 또는 그밖에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④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      • ⑤ "고객"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라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.
           다만,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    • 1.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
        • 2. 보유기간을 미리 고객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
        • 3. 개별적으로 "고객"의 동의를 받은 경우
      • ⑦ "고객"에게 센터의 기본현황, 행정정보, 민원서비스, 국민참여창구 등 제반 온라인 서비스를 충실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⑧ 서비스 이용책임
        • 1)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. 단, 시스템관리자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  • ⑨ 운영세칙
        • 1)기타 필요한 사항은 시스템관리자가 정하여 공지 사항란에 게재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알립니다.

 
 
오늘:472 | 어제:515 | 전체:355,666